충북 전원주택 매매 매물 검색방법 및 찾는 사이트 모음 (+단독주택)
- 카테고리 없음
- 2022. 12. 23. 23:17
전원주택 매매 매물 검색방법과 사이트
말도 안되는 아파트 가격이 치솟으면서 전원주택이나 단독주택을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지 땅값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결코 아파트 대비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는 실정인데요.
일반 아파트 매매와 달리 주택 및 토지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충분한 임장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덤탱이를 씌워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가급적 자주 알아보고 매매하는 것이 옳습니다.
1. 집짓기 또는 주택 매매시 토지를 먼저 찾아야 합니다.
즉, 땅을 먼저 구해야 하므로 지도를 통해 최대한 온라인 임장을 진행합니다. 공인중개사한테 백날 물어봤자 좋은 땅이 있는지 제대로 된 정보를 주지 못합니다.
사전에 정보를 취합하고 지인과 전문가에게 충분히 자문을 구한 후 어떤 것을 물어봐야 하는지 감을 잡는 것이 우선이다. 일반적인 부동산 사이트는 네이버 부동산, kb부동산, 다음 부동산 등이 있지만 집파고나 신바람 같은 전원주택 지역커뮤니티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여러 사이트를 활용하도록 합니다.
부동산을 인터넷으로만 찾다보면 낭패보기 쉽상입니다. 따라서, 임장을 몇번 가보고 포기할까 생각이 들때까지 다녀봐야합니다. 그리고 전원주택은 진입로와 주차공간에 대해 예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아파트도 주차난이 심각해서 1가구 1~2주차공간을 보장하지만 전원주택은 자칫 다른 사람과 싸움이 번질 수 있으므로 차량 파손에 걱정이 없는지 추자공간은 널널한지를 봅니다. 되도록 차고가 있다면 좋겠죠
밸류맵이나 호갱노노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건축주라고 생각하고 땅의 입지와 미래전망을 봅니다. 특히 주택과 땅의 미래가치는 도시계획과 국토계획, 거래허가가 가능한 곳인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이런 계획을 살펴보고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소식을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계획은 단순히 직설적으로 계획이 있다고 공시되기보다는 어떤 계획에 파묻혀 있고, 그 사업이 시작될 때 한꺼번에 풀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어떤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공부하는 것이 도움됩니다.